자격증 내용
샵 마스터 Shopmaster는 전문교육을 받은 사람으로 고객에게 어드바이스를 할 수 있는 코디네이트 능력, 설득력, 바잉능력, 매장을 활기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는 디스플레이 능력, 계수 관리 등 상품판매에 대한 자질과 소양을 겸비하여야 한다.아울러 판매사원을 총괄하고 지도해 나갈 수 있는 리더쉽과 고객관리 능력은 물론 상품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상품화 시켜 판매율을 높힐 수 있는 마케팅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VMD(비주얼머천다이저) 시각에 소구하는 삼품정책이라는 뜻으로, 기업(브랜드)에서 지향하는 이미지(컨셉)를 구체화시켜 고객에게 일관성 있게 표현하는 수단을 의미하며, 상품을 기획 또는 매입단계에서 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원활한 마케팅 활동으로 하는 종합적인 실무 전문가를 말한다.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감각을 기본으로 새로운 트랜드를 분석하여 독창적인 컨셉으로 새로운 이미지와 스타일을 창출해내는 사람을 패션스타일리스트라고 한다.
패션스타일리스트는 패션상품의 제조보다는 판매촉진과 유통이 더욱 중요한 오늘날 더욱 각광받고 있어 패션분야를 비롯하여 방송, 잡지, 광고, 영화, 연극, 이벤트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캐릭터를 기획하고, 의상뿐만 아니라 헤어, 메이크업, 액서서리, 소품까지의 다양하고 전체적인 스타일을 창조한다.
홍보전문가 대행사나 기업의 홍보부서에서 개인이나 기업의 목적과 활동에 대한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대중에게 알리는 사람으로 PR프로그램의 기획 및 실행을 하거나 저널리즘 관리하는 기술을 보유하여 대 공중 메시지를 발송하는 역활을 한다, 이로써 개인 및 회사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대중은 상품에 대한 호감과 관심도를 높아지게 한다.
이에 더 나아가 대중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망이나 기대에 부응하여 정책 등을 변화 시키는 역활도 한다.
  • 이러닝
  • 취업지원센터
  • 도서관
  • 학생생활상담소
  • 기숙사명덕재